공지사항

지금 당장 신용점수 올리는 꿀팁

작성자 최고관리자 | 조회수 554회 | 작성일 22-10-13 12:40

사회초년생 한기평 씨는 대출을 알아보다가 깜짝 놀랐어요.
신용점수가 생각보다 낮았거든요.
그동안 성실하게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기평 씨는 고민에 빠졌어요.
(기평 씨의 신용점수는 685점. 보증금 2,000만원 대출을 받으려면 2금융권으로 가야하고 금리는 15%나 된대요. 연간 이자는 300만원이에요.)

신용점수, 왜 이렇게 낮을까요?

신용점수는 개인의 신용도를 1점부터 1000점까지 평가한 점수로, 높을수록 신용이 좋다는 걸 뜻해요.
신용평가사들은 '금융정보'를 근거로 점수를 매기는데, 여기에는 상환내역이나 부채 규모, 신용 거래 기간 등이 포함돼요.
연체한 이력이 있거나 기존 대출이 있는지를 평가해요. 신용 거래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금융 이력이 부족해도 점수를 받기에 불리해요.
(기평 씨는 사회초년생이라 '신용 거래 기간이 짧고, 신용카드도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기존 대출이나 연체 이력이 없었는데도 신용점수가 낮아요.)

그럼 어떡하죠?

기평 씨 같은 사회초년생을 위한 제도가 있어요.
신용평가사가 미처 보지 못한 '비금융 정보'를 제출하면 점수에 반영해주는 제도예요.
내 '소득금액'과 '건강보험, 국민연금 기록'을 제출하고, 성실하게 납부한 내역이 인정되면 신용점수를 높여줘요.

와, 저 그거 당장 신청할래요!

복잡한 서류 없이 버튼 한 번으로 점수를 올릴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앱 하단 자산탭에서 '신용점수 확인하기'에 들어간 다음 '신용점수 올리기'를 클릭하면 끝!
신용평가사가 내역을 확인하고, 반영이 완료되면 '카톡'으로 알려드려요!

'공동인증서도 필요없어요!'

신용평가사와의 제휴를 통해 귀찮은 인증 없이도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어요.
(기평 씨는 국민연금을 성실하게 납부한 내역이 반영돼 신용점수가 '720점'으로 올랐어요!
1금융권에서 6%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고, 연간 이자는 120만원으로 무려 '180만원'이나 아낄 수 있게 됐어요.)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점수는 곧 돈과 직결돼요
숨어있는 정보로 내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잊지 말고 꼭 활용하세요!

전화상담문의 1877-8214

카카오채널문의 @bizfund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