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금 사례

성공적으로1억8천만원 자금을 지원받은 성공사례

작성자 | 조회수 139회 | 작성일 23-03-14 11:09

오늘은 이상하게 나른하고 졸리는.. 화요일 아침이네요..
주말까지는 아직 까마득 하지만... 우리 다같이 화이팅 하면 힘내서 버팁시다.
너무 힘드시면 무리하지마시고 잠시 일어나셔서 스트레칭 하시고 .. 따뜻한 차한잔 하시기 바랍니다^^

자!!!!
오늘은 당사와 함께 성공적으로1억8천만원 자금을 지원받은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강서구에 있는 축산가공업을 하는 업체를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정책자금 사례 : 1억8천만원☆

● 업체명 :  시우XX축산

● 사업장 주소 : 부산 강서구

● 업태/종목 : 제조 / 식육가공

● 최근2년 매출 :

21년 20억원 이상
22년 30억원 이상

● 특이사항 :

2021년 상반기 대표자 변경, 주주변경 이슈

2021년 하반기 보증서 발급 거절

● 진행 결과 :

2022년 5월 기표

보증서 4억+ 추가 신용 1억8천만원

올해 공장이전 및 설비확충 계획도 있고, 매출이 계속 증가하다 보니, 자금이 많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기존에 신용보증기금 1억, 1억4천 두 번 받으셨고, 작년 하반기 신보에 추가 요청을 하셨으나, 대표자 변경 이슈로 승인이 되지 않으셨습니다.

대표자 변경의 사업에 아주 큰 영향이 있습니다. 공동으로 운영하셨던거라 실제는 사업에 큰 영향이 없으신데, 보증기관에서는 매우 좋지 않게 판단하고 있습니다.

만약 처음부터 저희를 통해 진행하셨다면 이부분까지 고려하여 더욱 빨리 진행 되실 수 있었는데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작년에는 보증기관에 예산이 많이 풀려서,육가공이나 육류 도매업체에 평소보다 많은 금액을 승인을 해 줬습니다.

그러나, 보증서 발급 후 바로 사고를 친 몇몇 업체 때문에, 올해는 보증기관에서 내부적으로 육가공, 육류도매업체에는 보증서를 발급 안 해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성실하게 일하시는 분들이 오히려 피해를 보고 계시죠.

1월에 보증기관에 자금을 신청하였으나, 축산쪽은 힘들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재차 요청한 결과,  보증서를 승인 해 주더라도 8~9천만원 밖에 못해 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진행한 결과 거의 2달 만에 
운전자금 1억8천만원을 승인 받았습니다. 

상기에서도 언급했다시피,보증기관의 대출 기준은 6개월에 한번씩 바뀌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누가 얼마를 받았다는 사실이올해에는 아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예산이 넘쳐서 보증기관에서 조금 유연하고 관대하게 심사를 했다면, 지금은 보증기관에서 선호하는 업체 위주로만 꼼꼼히 심사하는 분위기입니다.

특히, 육가공이나 육류 도매업체는 올해 상반기에 보증기관 이용이 상당히 제한
되었으며, 필요할 때 자금을 사용하지 못하는 업체가 많아 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각각의 기업체마다  적용할 수 있는 자금의 종류는 다양하니, 혼자 실행하다 도리어 좋은 기회만 놓치지 마시고, 전문가와 같이 상의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혼자서는 어렵습니다.
중소기업 성장동행파트너 '한국기업금융평가원'과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현명합니다.

전화상담문의 1877-8214

카카오채널문의 @bizfund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