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금 사례

2023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동물위탁업을 영위하는 업체의 사례

작성자 | 조회수 94회 | 작성일 23-03-15 13:50

안녕하세요^^

벌써~수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저는 요일중에 화,수요일이 제일 싫더라구요..ㅠㅠ

그래도 기분좋게 기운내면서 일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하루하루 힘들더라도 힘내시구요!! 아자아자! 화이팅 입니다.


오늘은!!

성공사례중에서 동물위탁업을 영위하는 업체의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업체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창업기업입니다.

순이익이 많은 업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사례입니다.
특히 올해 예년에 비해 정책자금 지원금이 많이 줄어들었음에도 좋은 성과를 낸 사례라서 소개해 드립니다.
2023년도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은 줄어들었음에도......
시중 은행들의 대출금리 인상 여파로 인해  그 어느때 보다도 많은 중소기업들이 정책자금을 신청한 해입니다.

따라서 수도권의 경우 최소 6:1이상의 경쟁률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많은 중소기업들이 정책자금을 신청해도  까다로운 심사때문에..
지원을 잘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편이니 지방소재의 중소기업에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업체는 2020년에 법인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젊은 대표님께서 운영하는 동물위탁 업체이다보니 정책자금지원이 잘 안될거라고 걱정하셨지만 결과는 매출액이나 순이익에 비해서도 놀랄만큼 잘 지원이 된 상태라서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정책자금은 업종이나 업력, 업체의 신용등급등이 중요한 평가요소입니다!!
하지만, 지원제외 대상이 아닌이상은 충분한 검토를 거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도 시간과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2023년처럼 예산대비 신청업체들이 많은 경우에는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책자금 승인이 어려워도 ​☆저희 한국기업금융평가원★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자금 조달이 가능하실 수 있게 중소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전화상담문의 1877-8214

카카오채널문의 @bizfund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