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자금 사례
1년 미만의 창업기업 사업자금 조달 사례
조회수 833회 | 작성일 23-10-13 17:28
안녕하십니까?
월요일은? 힘드시지 않으셨나요?ㅎㅎ 주말다음은 항상 힘든것 같아요..ㅠㅠ
하지만 오늘은 "화요일"입니다! 월요일보다는 덜 힘들지만 따뜻한 차한잔 하시면서~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아무리 바빠도 잠깐씩 휴식으로 마음에 여유를 주시면 즐겁고 행복하게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레몬처럼 상큼한 화요일 되세요.
자!!!!
오늘은 창업한지 1년미만의 창업기업 정책자금 성공사례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당업체는 2021년 10월에 창업하다보니 매출액이나 영업이익등도 많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고용인원도 2022년이 되어서야 2명을 채용한만큼 아직 제대로 인적자원도 갖추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예산이 많이 줄어들면서 오히려 창업3년 미만의 창업기업들에게 정책자금 지원을 해주고 있는 상황이어서 지원을 잘 받게된 사례라서 안내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업체명/지역 : ****하람 / 전남 여수군
-창업일 : 2021년 10월
-업태/종목 : 제조업 / 젓갈
-종업원수 : 2명
-매출액 : 376백만원(21년도 기준)
○ 정책자금 지원전 차입금
- 기술보증기금 : 1억
○정책자금 지원결과○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운전자금 : 1억원(대출금리 2.5%)
해당업체는 젓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매출액이 4억도 되지않는 상황에서도 기술보증기금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총액 2억원 모두를 성공적으로 지원받은 사례입니다.
더군다나 최근 대출금리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2.5%라는 매우 훌륭한 대출이자로 정책자금 지원을 받은 사례입니다.
아무리 기술력이 좋고 성장 가능성이 높아도 적시에 필요한 자금이 없으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어렵습니다.
초기 창업기업 일지라도 얼마든지 정책자금 지원을 받을수 있는 만큼 많은 창업기업들의 신청을 응원합니다.
혼자서는 어렵습니다. 중소기업 성장파트너 '정책자금상담센터'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현명합니다.